티스토리 뷰

반응형

AI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DALL-E, 미드저니같은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는 세상에서 비슷한 서비스가 카카오 브레인에서 "B디스커버"라는 이름으로 등장했습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 지 한번 사용해보고 판단하시죠!

B^ DISCOVER가 뭐지? 

비디스커버는 카카오 브레인에서 만든 AI 이미지 생성앱입니다. 비디스커버의 모델인 Karlo는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기반으로 실감나는 이미지와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 AI 모델입니다.1억 8천만 개의 이미지와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 간의 관계를 학습하는 다중 모드 AI 모델입니다.


학습된 결과를 바탕으로 Karlo는 입력한 문장을 이해하고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AI 기술이 더 새롭고 더 다양한 창작물로 당신의 창조적 영감을 만들어주기를 바랍니다.

앱설치

B디스커버 홈페이지를 이동하시면 는 iOS, Android 앱으로만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iPad로 다운을 받아보겠습니다. 

B디스커버앱설치
B디스커버앱설치

프롬프트 입력

앱을 실핼하면 바로 Prompt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비트코인을 트레이닝을 하는 그림을 앤디 워홀 스타일로 그려줘"를 영어로 입력해보겠습니다. 현재는 영어로만 되어있고 복사 붙여넣기가 금지되어 있습니다.(조금 불편하네요.)

첫화면-및-프롬프트-입력화면
첫화면 및 프롬프트 입력화면

Booom! 결과 확인

Prompt를 입력하고 나면 바로 다양한 리스트가 나오고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선택을 하면 거기서 베리에이션을 선택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비트코인을 트레이닝하는 강아지라고 했는 데 비트코인으로 보이는 물체가 전혀 나오지 않은 게 좀 아쉽네요. 하지만 앤디워홀 스타일로 만들어달라고 하니 그 스타일대로 만들어줘서 만족스럽습니다. 

결과화면
결과화면

최종 결과물 - 작품명 : 앤디 월월

꽤나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좀 더 디테일한 Prompt를 사용해서 만들면 더 멋진 이미지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내 비트코인은 도대체 어디 있는 거야?)

최종결과물
최종결과물

마치며

B디스커버는 놀랍게도 다른 여타 AI가 그려주는 이미지와 흡사하게 그려주고 있습니다. 카카오 브레인이 해외 AI 그림 대전에서 밀리지 않다는 게 자랑스럽네요. 좀 더 발전 그리고 괜찮은 수익모델을 만들어서 AI 생성 이미지 세계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