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북에어는 가볍고 싸고 해서 많이 가볍게 쓰는 데요. 맥루머에서 15인치 맥북에어를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를 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시죠. 

맥북에어
맥북에어

맥루머 기사

대만 공급망 전문지 DigiTimes에 따르면 애플의 소문으로 알려진 15인치 맥북 에어에 M2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이 노트북이 4월부터 6월까지인 2023년 2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보고서는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15인치 맥북 에어는 설 이후 양산을 시작했으며 2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미 2022년 7월에 13인치 맥북 에어에 M2 칩을 업데이트한 바 있다. 이 칩은 TSMC의 2세대 5nm 공정을 기반으로 제조되며,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3nm 기반 M3 칩이 준비될 때까지 임시방편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TSMC는 12월에 3nm 칩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애플 분석가 밍치 궈는 지난해 M2 및 M2 Pro 칩 옵션이 탑재된 새로운 15인치 MacBook이 2023년 2분기 또는 그 이후에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Kuo는 이 맥북에 에어 브랜딩이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의 소식통은 애플이 2023년 하반기에 M3 칩으로 맥북 에어를 다시 업데이트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애플이 이렇게 짧은 기간에 맥북 에어를 두 번 업데이트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지만, 분명 가능한 일입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최신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에는 원래 3나노 칩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M2 프로와 M2 맥스는 궁극적으로 여전히 5나노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 정보는 디스플레이 업계 분석가인 로스 영이 애플의 공급망이 이번 달에 15인치 맥북 에어용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입니다. 영은 새로운 맥북 에어가 "4월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오늘 보도된 2분기 기간의 초입에 해당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15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는 맥북 에어 사상 가장 큰 크기입니다. 이 노트북은 지난 몇 년 동안 11인치와 13인치 크기로 제공되었습니다.
※ 본 기사는 맥루머페이지를 DeepL로 번역한 내용입니다. 

개인적 견해

저는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지만 기존 맥북에어는 M1칩을 달면서 미칠듯한 가성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15인치로 발매되면 약간 무거워지고 비싸지겠고 23년 하반기에 M3가 나오는 시점에 M2로 나온다는 것은 약간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맥북에어를 사용하실 때 작은 크기가 맘에 안드셨던 분들은 좋은 소식일 거 같습니다~

반응형